본문 바로가기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11. Effortless English Rule 5 How to Learn English Grammar

by 꾸준함이무기다 2024. 1. 25.

https://www.youtube.com/watch?v=wB8mr4iViy0&list=PLvckz0aC6Uw0E75xE2Z0gzu9tA5D9M-Ks&index=5

 

선생님!!!! 내 이럴 줄 알았습니다!!!! Rule 2 번째에서 Grammar 필요 없다고 하셨잖아요!!!!!!!!!!!!!!!!!!!!!!!

일단 한번 들어 보겠습니다.

A.J 선생님은 전통적인 문법 규칙을 공부하는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합니다. Rule2에서 말했죠 

Point of view stories(A.J선생님 강의 중 하나입니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직역하자면 관점 이야기?)

Point of view stories 는 특정 관점에서 들려주는 이야기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와 같은. 다양한 관점에서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면 다양한 동사 시제와 기타 문법 구조를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Point of view stories (관점 이야기)가 문법 규칙보다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문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규칙을 외우지 않아도 됩니다.(중요...우리는 외우는 것을 싫어 합니다. 저만 그런거 아닌거 압니다.) 또한 관점 이야기는 문법 규칙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롭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하네요.

이 관점 이야기의 예를 제공합니다. 이야기는 배고픈 개에 관한 것입니다. 이야기는 먼저 과거 시점에서, 다음으로 현재 시점에서, 마지막으로 미래 시점에서 들려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들으면 과거, 현재, 미래 시제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하고 또한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과 같은 기타 문법 구조를 배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Rule 5 는  자신의 Point of view stories 강의에 대해서 어필 하는거 같네요

그래도 문법적인 규칙을 외우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 부분은 마음에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