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T로 놀아보자

애플의 9년만의 신제품 "비젼프로"

by 꾸준함이무기다 2023. 6. 16.

6일 애플이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3)에서 자사의 첫 MR (혼합현실) 기기인 '애플 비전 프로 (Apple Vision Pro)'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공간 컴퓨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폼팩터로, 사용자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비전 프로는 전용 운영체제인 '비전 OS’를 탑재하고 있으며, 눈·손·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3D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비전 프로의 가격은 약 450만원이며, 내년 초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우선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팀 쿡 CEO는 비전 프로의 출시를 통해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비전 프로는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에 애플이 선보인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비전 프로는 게임부터 영화 감상, 사진 속 추억 여행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페이스타임 통화나 협업 작업 등에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비판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메타의 저커버그가 비전프로는 혁신도 없고 비싸다고 하며 저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때도 비판을 받았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려면 이러한 비판을 넘어 이겨내야 할것이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606_0002328879&cID=13005&pID=13100

 

[WWDC23]애플, 450만원짜리 MR기기 '비전 프로' 첫 공개…9년 만의 애플 신병기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애플이 수년에 걸친 개발 기간 끝에 자사의 첫 MR(혼합현실) 기기인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선보였다

www.newsi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