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1.나는 영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by 꾸준함이무기다 2024. 1. 15.

https://www.youtube.com/watch?v=u-xHn4hv8Xc

 

 

유명한 언어학자이자 'The Reading Revolution'의 저자인 Stephen D. Krashen과 다국어 전문가이자 Orange Coast College의 스페인어 교수인 Jeff Brown이 출연한 YouTube 동영상에서 두 사람은 영어 교육의 혁신적인 방향을 알아봤습니다.(솔직히 영어를 공부처럼 다가가기 싫고, 문법 공부하기 싫어서.............)

다행이도 두 화자는 문법과 어휘를 배우는 전통적인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주장하네요....ㅋㅋㅋㅋㅋㅋ 역시 문법은 필요 없.........?!?!

자 이제 간략히 요약을 하자면

 

  • 습득 대 학습: 화자는 언어를 습득하는 것과 언어를 배우는 것을 구별하고 있어요. 습득은 어린이가 모국어를 배우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학습은 일반적으로 문법 규칙과 어휘를 암기하는 것을 포함 하는 것이고.... 암튼 화자는 습득이 언어를 배우는 훨씬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합니다.
  • 이해 가능한 입력: 습득의 핵심은 이해 가능한 입력!! 이는 이해할 수 있는 언어를 듣거나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모든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이해 가능한 입력에 노출되면 뇌는 언어의 문법과 어휘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해 가능한 듣기 입력!!)
  • 전통적인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문법은 정말 필요 없는것이가요!?  화자는 문법 규칙을 공부하고 어휘를 암기하는 전통적인 언어 학습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주장하고 이러한 방법은 시험을 통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언어를 구사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일단은 안하겠습니다....
  • 구체적인 기술: 이해 가능한 입력을 얻는 몇 가지 구체적인 기술은 어린이 동화 듣기, 영화 및 TV 프로그램 시청, 원어민과 언어 교환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 해외 유학: 화자는 이해 가능한 입력을 얻는 방법으로 해외 유학을 권장합니다. 이는 언어에 둘러싸여 언어를 연습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도 학교를 다니지 않거나 영어를 쓰지 않는 환경에 있으면 영어가 늘지 않습니다 제가 산 증인 입니다....

다시한번 요약 하자면 전반적으로 이 영상의 메시지는 언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법을 잊고 이해 가능한 입력을 얻는 데 집중하라는 것이 중요 포입트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야기를 듣고, 영화를 보고, 원어민과 언어 교환을 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제 시작입니다 다들 화이팅 해봅시다~

댓글